No one walks alone

anansi.egloos.com

포토로그




베가스의 방랑자 : 무엇을 할 것인가 (캠프 서치라이트) 게임인생


하우스 슨상님의 초기 드자인. 쫌 더 하는 짓거리에 맞게 생겼습니다. (....)



브금은 라디오에서 나오는 노래 중 두번째로 좋아하는 Where have you been all my life.


---0. 들어가며

캠프 서치라이트 자체에는 아직 들어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서치라이트에서 하는 퀘스트를 몽땅 소개한 다음 따로 주변 장소를 소개할 겁니다.
여기서 할 퀘스트들은 한꺼번에 모아서 하는 쪽이 훨씬 손이 편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받았더라도 좀 나중에 해도 됨.


---1. 캠프 서치라이트의 비극

http://images.wikia.com/fallout/images/1/16/Camp_Searchlight_loc.jpg

망했어요. 폭삭 망했어요. 들어서자마자 어둠이 쫙 깔리면서 저 수도 폐허에서나 본 것 같은
거무죽죽하고 거지같은 하늘이 펼쳐짐다. 한때는 NCR의 꽤 규모가 되는 캠프였던 이곳은 군단 스파이들이
방사선 오염물질이 든 트럭을 갖다 동네 한가운데에 운지시키는 바람에 한방에 죽음의 땅으로 변모하고 말았습니다.
이 새끼들이! 여튼 그 덕분에 여기 살던 사람들, 그리고 저 Matthews animal husbandry farm의 집주인들,
NCR 병사들은 몽땅 싸잡아서 구울로 새삶을 시작하시게 됐고요. 뭐 잡설은 그쯤 하고.

이곳에 들어가는 건 나중이 좋다고 한 이유는 여기가 방사선 오염이 개쩔기 때문입니다.
Radaway 재고가 그닥 많지 않을 때인데 지금 Wheel of fortune 퀘스트 진행하면 좀 많이 빡침.

일단 퀘스트 자체는 지금 여기서 다 소개해 두지만 나중에 진행해도 좋습니다.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근처를 순찰하고 있던 Astor 상사가 딴 데 가서 놀라고 노벅 좌표를 찍어줍니다.
그러나 그에 굴하지 않고 이래저래 이야기를 해 보면, 여기서 망자들을 마저 저세상으로 보내 주고
그네들의 독택을 회수해 달라는 We Will All Go Together 퀘스트를 줍니다.
협상을 통해 이 퀘스트에 대해 받을 보상을 쫌 튀길 수 있습니다.

-또한, 군단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하다 보면 '마침 정보가 필요하던 참인데 저기 동쪽 Cottonwood cove
군단 캠프 통신장비에 도청장치를 설치하면서 정보 좀 떼오라는 퀘스트 Eye for an eye를 줍니다.

-서치라이트 캠프에서 약간 남쪽에 있는 교회 같은 건물 지하는 사실 NCR의 창고인데,
여기 캠프에서 남은 물건 좀 털어먹으려고 온 용병 Logan이 방사선 오염 방어복이 없어서 짱박혀 있습니다.
근데 거기도 방사선 오염이 계속되고 있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놀고 있음 WTF?
어쨌든 이놈은 끽해야 Average로 락된 컴퓨터 암호 하나 몰라서 여기 계속 박혀 있는 겁니다.
이 컴퓨터를 통해 방사선 방어복이 닙튼으로 갔다는 것을 확인하고, 로건과 동업을 하자고 제안하면
Wheel of fortune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이제 순서대로 소개합니다.

--We will all go together

이곳에 있는 NCR 병사 출신 구울들을 마저 저세상으로 보내주고 오염된 독택을 털면 됩니다.
아마 이 퀘스트를 받으면 Astor가 Rad-X랑 Radaway 재고를 몇 개 내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중간에 터렛 조작 콘솔을 해킹할 순 있는데 보통 콘솔 손댈 때쯤이면
이미 싸움은 시작됐고 구울들은 죽었습니다 (...) 그냥 경험치 좀 획득한다 생각하고 해킹합시다...

병사 출신 구울들은 다들 NCR 병사 갑옷과 컴뱃 나이프를 한 개씩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방어도가 좀 되므로 주의.
컴뱃 나이프 모아서 잘 수리하면 하나 새걸로 쓸 만한 수준으로 만들 수도 있고,
여기까지 컴뱃 나이프 주울 일이 도무지 없어서 한동안 수리할 걱정에 속썩였을
챈스의 나이프Chance's knife를 안정적으로 수리시키는 데에 쓸 수도 있고 합니다.

일단 주변에서 총 9개 뜯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 개는,
Radscorpion들이 주변에 우글대고 있는 집 안에 사는 병사 Kyle edwards가 갖고 있습니다.
이 친구는 운이 좋았는지 자질이 있었는지 Feral ghoul이 아닌 제정신을 유지하는 구울이 되었습니다.
이 마지막 10번째 독택을 얻어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그냥 죽이긔. 죽이고 뺏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Service rifle 1 정, 컴뱃 나이프 1개,
NCR 병사 갑옷 1개, 탄환도 좀 얻을 수 있습니다.

2) 힘 7이상이면 협박해서 뺏을 수 있고, Speech 60 체크로 살살 구슬러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버그로 다른 대화 로그가 막혀서 그는 여기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

3) 여기 계속 있으면 정말 Feral 구울이 될 건데 왜 여기 자빠져 있냐고 물으면, 사실은 집 밖에 있는
저 전갈들이 무서워서라고 고백합니다. 전갈들을 다 처리하고 다시 말을 걸면 이제 나갈 수는 있지만,
갈 곳이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빡돌지만 일단 Astor에게 돌아가서 이야기해 보면 구울이니까 걍 닥치고 죽이라고 해버립니다. 워메 쿨한거.
그러나 Intelligence 7이나 Speech 50 체크를 통과하면 비로소 그를 자기 순찰조 아니면
구울들이 복무하는 레인저 캠프로 보내는 것도 괜찮겠다고 제안합니다.

이 결과를 다시 그에게 전달해 주면 앗싸 좋쿠나 하고 독택을 이쪽에 넘겨준 뒤 포풍처럼 뛰어서 퇴갤.
이후 이쪽 순찰조나 레인저 스테이션 Echo에서 어슬렁거리고 있게 됩니다.

독택은 여러 개 갖고 있어도 한 번에 한 개씩만 반납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 번 말을 걸어야 합니다.
개당 25캡 + 25 경험치씩 줍니다. 즉 10개 다 반납하면 250캡 + 250 경험치.
마지막 10번째 독택을 무슨 수단으로든 반납하면, Service rifle 1정도 마무리삼아 줍니다.
만약 카일을 죽여서 일을 해결했다면 여기서만 Service rifle 2개 받을 수 있는 기회.


--Eye for an eye

앞의 퀘스트를 완수했건 말았건, 군단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Astor가 내줍니다.
군단에 대한 정보를 좀 얻었으면 싶으니 Cottonwood cove에서 자료를 좀 얻어다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왕 하는 김에 그쪽 통신 장비에 도청장비도 끼워 달라고 합니다. (...)

Cottonwood cove는 다시 다룰 계획이니 그냥 퀘스트 자체에 대해서만 말하자면,
군단 통신 장비, 공격 계획, 순찰 도로는 전부 지휘관인 불사조의 아우렐리우스Aurelius of Phoenix
가 있는 건물 안에 있습니다. 통신장비와 공격 계획은 아래칸(...), 순찰 루트는 위칸(...) 아우렐리우스의 책상 속.

군단 평판이 나쁘지 않다면 그냥 당당히 들어가서 해도 되고, Villified는 아니지만 영 좋지도 않다면
전에 닙튼에서 주운 군단 병사 복장을 입고 활동하면 되겠습니다.

어쨌든 이 자료를 갖다주면 일단 경험치 500으로 사례를 하고, 혹시 더 할 게 있냐고 물어보면
'설마 뭐가 더 있겠능가. 자네가 거기 캠프를 싹 쳐죽여버리지 않는 이상 ㅎㅎ.'
그렇게 말씀하시면 하는 게 인지상정. 이놈들을 싹 죽여버리면

'HZM...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라면서 250캡과 경험치 1000으로 사례를 해 줍니다.

이 퀘스트는 군단 사이드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에게 도청장치를 받은 뒤 이것을 그대로 불사조의 아우렐리우스에게 갖다 바치면
훼이크용 정보를 내 줍니다. 이것을 갖다 주면 군단 평판과 경험치를 좀 받긴 하는데, 좀 찝찝하죠.
그리고 어차피 Cottonwood cove를 전멸시키는 파트를 수행해야 완료... 야 기분좋타!

Cottonwood cove를 전멸시키는 과정에 대해서는 따로 서술하겠습니다.


--Wheel of fortune

ㅋ...ㅋㅋ.... 이거 좀 많이 귀찮습니다. 발품 많이 팝니다. 방사선 오염 많이 됩니다. 싸울 일 많습니다.

...일단 위에 언급했던 NCR 창고에서 로건에게 퀘스트를 받습니다.
닙튼의 유일한 생존자인 파우더 갱 박스카에게 방사선 방어복의 행방을 물어보면
방어복이 있는 곳의 좌표를 찍어줍니다. Hidden supply cave인데, 이전에 들렀더라도
지금 다시 오면 방어복 패키지와 새 방어복 하나가 생겨나 있습니다.

참고로 Hidden supply cave에 처음 왔다면, 이곳은 Average로 잠겨 있으며, Melee weapon 스킬북이 하나 있습니다.
뭐 여튼, 이 패키지를 갖고 다시 로건에게 가서 이것을 건네주면 그걸 입고 바로 경찰서부터 털자고 합니다.

여기서 이런저런 물건들을 찾아다가 건네주면 되는데, 다 찾았는지 다 못 찾았는지는
로건이 '아직 모자라' 라고 하는지 'ㅇㅋㄱㄱ'라고 하는지의 차이로 알 수 있습니다.
다 찾은 거 같은데 아직 모자란다고 하면 분명 어딘가 덜 찾은 게 있는 겁니다. 다시 뒤져보면 보통 있습니다. (...)

경찰서를 털고 나면 이제 소방서를 털자고 합니다. 소방서에 들어가면 들어가자마자 Radscorpion queen이 반겨줍니다.
...뭐 털어버리고 나면, 여기서도 다시 보물찾기가 시작됩니다. 찾을 물건은 2층에만 있습니다.

1층에는 문제의 방사성 물질 운지사건의 주범인 군단병들이 영면해 있습니다. 군단 병사 갑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방용 도끼도 있는데 위층에 있는 유니크 버전 수리에 쓰려면 주워 둡시다.

위층에서는 이런저런 잡다한 물건들, 로건이 찾는 보물들, 방사선 오염된 식품들과 사스파릴라 등등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냉장고 안에 있는 건 전혀 오염 안 됐습니다. (.....) 화장실 중 한 칸에서는
유니크 소방도끼 Knock Knock... 나랑게... (...)가 있습니다. 상태는 영 좋지 않으므로 수리 필요.

여튼 여기서 또 찾으려는 걸 다 찾아다 주면 이 자식이 수고했다면서 총알을 먹여주려고 하는데...
...이런 덜떨어진 꼴통들한테 죽을 거였으면 애저녁에 죽었지요. 깔끔하게 목을 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퀘스트 보상은 그 동안 이놈들이랑 같이 찾은 물건들 중 쓸 만한 물건들. 그리고 얘네 시체. (...)


---2. 캠프 서치라이트 근방의 비중 낮은 장소들

별로 중요치 않은 곳만 대충 소개합니다.

-서치라이트 학교에서는 잡다한 물건을 약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별 거 없음.
서치라이트 교회에서는 Sneak 스킬북과 Mini nuke 2발(Wild wasteland 트레잇이 없을 시),
혹은 성스러운 수류탄 3발 (Wild wasteland 트레잇이 있을 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거 얻고 퀘스트까지 끝났으면 캠프 서치라이트랑은 영원히 안녕...

http://images.wikia.com/fallout/images/d/d0/Searchlight_Airport_loc.jpg

-Searchlight airport는 별 것 없지만 또 어찌 보면 별 거 있는 곳입니다. (...)
일단 Radscorpion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활주로 전체를 뒤져 보면 한 10마리 넘습니다.
즉 Radscorpion 독샘을 한 20개 가량 털어먹을 수 있는 기회.

그리고 공항 건물 근처에 있는 트렁크에서 용돈 정도는 될 캡을 좀 주워갈 수 있습니다.
운이나 Fortune finder 퍽 유무에 따라 좀 달라도 최소 300에서 최대 1000전후까지.

-Searchlight north gold mine : 구울들이 있는 폐금광. 식품, 물, 탄약. 끝. 시답잖습니다.
-Searchlight east gold mine : 쪼끔 더 재미있는 곳. 바이퍼 건슬링어들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일단 안에 있는 세 놈을 처리하고 안쪽에서 나가려고 하면 막 돌아오던 사장님이
개판이 된 영업장을 보고 놀라시는 시나리오. 리더가 에너지 웨폰을 들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들고 있다면 플라즈마 라이플 정도. 보통은 헌팅 라이플입니다.
-Coyote mines : 적조차 없는 순수 루팅 스팟. 식품, 폭발물, 탄환, 물, 끝. (....)
-Fire root cavern : 주변에서 Fire gecko가 돌아다니는 걸 보면 알 수 있지만 Fire gecko가 사는 동굴.
안에 Legendary fire gecko가 살고 있으므로 방심은 금물. 끝까지 가면 Cottonwood crater로 나가는 출구가 있습니다.
-Cottonwood crater : 딱히 대단한 건 없고 주변에 있는 시체가 Fat man을 하나 갖고 있습니다.
앞에서 얻은 미니누크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지만 솔직히 팻맨 너무 쓰잘데없슴메.
-Smith mesa prospector camp : 개 한 마리가 반겨주는 간이 침실. 수류탄 몇 발. 탄약 상자. 별뚜껑. 캠프파이어.
-Blue Paradise Vacation Rentals : 주의. 좀 과장하면 물 속의 데스클로인 Lakelurk들이 사는 곳입니다.
한 마리씩 상대한다면 이놈들의 DT가 0이기 때문에 HP탄 잰 무기로 철근같이 씹어먹을 수 있지만,
공격력은 만만치 않은 놈들이라 잘못 걸리면 개털림. 특히 Perception을 0으로 깎아버리는 음파공격이 좀 위험.
-Cottonwood overlook : 별 거 없는 장소. Cottonwood cove가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스닉하기 딱 좋은 스팟.
-Sniper's nest : 아마도 나중에 다시 오게 될 장소. Very hard로 잠긴 케이스 안에
Gobi Campaign scout rifle이 들어 있어서 입맛만 다시다 떠나게 됩니다. 그 외에는 평이하게
탄약, 별뚜껑, 캠프파이어랑 식품이 좀 있는 썰렁한 곳.

덧글

  • Deceiver 2011/10/22 04:29 # 답글

    Gobi Campaign scout rifle은 소음기가 없지 않나?
  • 칼슷 2011/10/22 10:10 #

    스나이퍼 라이플 치고 아쉬운 부분이지. 초장거리 사격 한 다음 버로우타는 전술밖에 못 씀 ㅠ...

    어차피 소음기능 작동 안 하는 부운한테 넘겨주면 꽤 괜찮아.
  • Argion 2011/10/23 13:32 # 삭제 답글

    코튼우드 코브부수면 군단과는 친해질수가 없게된다는 단점이 있지요.
    시저가 부르기전에 친해지면 약탈물을 나눠받을수가 있게되는데 이 양이 장난아닙니다.
  • upokaxe 2017/07/23 16:37 # 삭제 답글

댓글 입력 영역